THE VOICE
2015년 SG워너비의 새로운 앨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보컬 그룹 SG워너비가 새앨범 로 돌아왔다.
지난 2004년 ‘타임리스(Timeless)’로 데뷔한 이후 ‘살다가’ ‘죄와벌’ ‘내사람’ ‘라라라’ 등 초유의 히트곡을 배출하며 국민 남성 보컬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SG워너비. 대한민국 대표 음악 시상식인 골든디스크에서 대상 2회, 디지털음원 대상 1회를 받은 데 이어 각종 방송사 및 연말 시상식에서 수많은 상을 휩쓸며 가요계의 역사를 새로 써나갔던 이들이 앨범으로 4년만의 완전체 활동을 시작한다.
앨범은 최고의 프로듀서 조영수, 메가히트 메이커 김도훈 등 국내 최고의 작곡가들과 함께한 2개의 타이틀곡과 앨범 커리어 최초로 멤버 전원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3곡의 자작곡을 수록했다. 이를 통해 탄생한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명품앨범 는 SG워너비 멤버들의 진솔한 목소리를 담아내며 ‘가장 SG워너비다우면서도 새로운’ SG워너비의 음악을 선보인다.
<곡 소개>
1. 가슴 뛰도록(Title) - >Composed by 조영수 / Lyrics by 강은경 / Arranged by 조영수>
‘내사람’ ‘라라라’ ‘광’ ‘한여름날의 꿈’ 등 SG워너비의 대표곡들을 작곡한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듀서 조영수가 가장 SG워너비다우면서도 새로운 노래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곡이다. 미디엄템포의 감동 발라드로, 멤버별 명품 보이스가 돋보이는 ‘3단 사랑해’ 멜로디라인이 음악적 감동을 배가시킨다. 조영수 작곡가는 “자연스러우면서도 한층 성숙한 SG워너비를 만날 수 있도록 목소리와 숨소리 하나 놓치지 않으려 작업에 임했다. 그 무엇보다 음악에 충실했다”며 ‘가슴 뛰도록’의 제작 스토리를 밝혔다. 조영수 프로듀서 외에도 기타에 정수완, 휘슬에 ‘하림’, 스트링에 ‘융스트링’ 등 최고의 음악가들이 참여해 고품격 퀄리티를 만들어냈다.
2. 그때 -
“나를 아껴준 사람들, 그리고 힘이 되어준 사람들을 떠올리며 만든 곡이다. 나의 이야기지만 나만의 이야기는 아닐 것이다” 곡을 직접 만든 이석훈의 이야기다.
‘그때’는 SG워너비 멤버 이석훈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귓가를 울리는 피아노 소리와 공감 가는 가사를 통해 SG워너비로서 4년만의 새로운 출발을 결심한 자신의 이야기를 담았다. 피아노로 담담하게 마음을 풀어놓으며 전개되는 이 곡은 “지금 이 떨림이 뭔지 몰라도 언젠가 꼭 알게 된다면 그 꿈에 가까이”라는 이석훈의 감성 어린 가사로 청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3. 좋은 기억(Title) -
앨범의 또 하나의 타이틀곡이다. ‘죄와벌’의 히트 작곡가 김도훈과 ‘타임리스’의 강은경 작사가가 만나 완성된 드라마틱한 곡. 한 번만 들어도 머리속에 각인되는 멜로디와 SG워너비의 대표곡인 ‘살다가’가 연상되는 가사 등이 돋보이며, 살면서 가장 행복했던 기억을 깊은 감성으로 노래하는 SG워너비의 목소리가 인상적이다. 베이스에 ‘최훈’, 기타에 ‘정재필’, 드럼에 ‘강수호’ 등 국내 최고의 세션들이 참여해 완성된 명품 타이틀곡.
4. 스물 -
‘스물’은 김용준이 직접 작사/작곡한 곡으로 누구나 들으면 위로 받을 수 있는 명품 발라드다. 치열한 현실 속에서 술 취해 걷다가 다다른 어린 시절의 동네골목, 그 곳에서 떠오른 꿈 많고 철없던 20대를 추억하며 쓰게 된 곡이다. “내일 하루는 툭툭 털고 일어나 웃자”고 말하는 마지막 가사는 이 시대의 많은 스물과 공감하고, 그들을 위로한다.
5. YOU ARE MINE -
“성공이란 외로움이 아니다. 함께 있음을 만끽하는 것이다. 인생에 대한 고민과 가슴 속 차오르는 감정을 담담하게 남자의 모습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김진호의 오랜 고민과 시간이 담겨있는 곡이다. 솔로 활동 기간 동안 ‘가족사진’이란 노래로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고 위로를 전했던 김진호가 ‘YOU ARE MINE’을 통해 진솔한 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어낸다. 호소력있게 다가오는 가사와 SG워너비다운 보컬의 백미가 돋보이는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