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ely Christmas
몬스타엑스표 크리스마스 시즌송
솔로 위한 솔직 공감송 '그놈의 크리스마스'
반짝이는 전구들, 커다란 크리스마스 트리, 울려 퍼지는 캐롤 등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거리는 축제 분위기가 된다. 사랑하는 사람과 꼭 잡은 손으로 거리를 거니는 사람들의 얼굴엔 행복감이 감돈다. 그러나 또 다른 누군가에게 크리스마스는 쓸쓸하고 외롭다. 몬스타엑스가 그런 이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즌송 ‘그놈의 크리스마스’를 발표한다.
‘그놈의 크리스마스’는 짝사랑하는 사람과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은 솔로의 심정을 담은 곡으로, ‘그놈의 크리스마스, 그냥 너무 외로워서’라고 독백하며 외로운 영혼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몬스타엑스 주헌이 Ye-Yo!, 나고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뮤지션의 역량을 드러냈다. 강렬하고 파워풀한 색채를 자랑하는 몬스타엑스는 ‘그놈의 크리스마스’에서 감성적이고 따뜻한 면모를 담아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주헌은 가수를 준비하는 동안 거리에 꾸며져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들이 자신과는 무관하게 느껴져 ‘그놈의 크리스마스’라고 생각했던 걸 노래로 표현했다. 주헌은 “누구에겐 쓸쓸할 수도 있는 이 크리스마스에 ‘그놈의 크리스마스’ 들으시면서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감기 조심하세요”라며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연말마다 ‘스타쉽 플래닛’을 통해 시즌송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몬스타엑스는 ‘그놈의 크리스마스’를 통해 자신들만의 시즌송도 발표하며 성장기의 한 페이지를 추가했다. 2017년 몬스타엑스는 정규 1집